나만의 블로그 간단하게 개설(만들기)

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나만의 블로그를 간편하게 만들수 있다.

-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초대장 없이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간편하고 만들고 글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.

1.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하기

티스토리 블로그 가입은 https://www.tistory.com/에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.

-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 로그인하기, 가입하기 두개의 버튼이 보이면 오른쪽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.

- 가입하기를 클릭을 하셔다면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 약관을 확인 하시고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약관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관련 약관에 동의를 해주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.

- 약관동의를 하고 나시면 회원 정보 입력란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티스토리 블로그 회원가입 정보 입력티스토리 블로그 회원가입 정보 입력란

- 티스토리 블로그 회원가입 정보입력란은 회원정보 4개, 블로그정보 입력 2개만 입력하시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.

 #아이디 - 아이디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셔야 하며 입력한 메일로 회원인증을 하기 때문에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.

# 비밀번호 - 비밀번호는 입력하시면 됩니다. 10자 이상을 입력하시면 되고 특수문자등을 조합해서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계정도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# 비밀번호 확인 - 비밀번호로 설정한 비밀번호를 한번더 입력해주세요

# 닉네임 - 나 자신을 나타내는 닉네임을 지어주시면 됩니다.


# 블로그 이름 - 앞으로 외분에서 내 블로그를 구경왔을경우 이름을 나타내는 곳입니다.

# 블로그 주소 -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블로그주소.tistory.com으로 됩니다. 그러니 남들이 쉽게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찾아 올 수 있도록 싶네 알수 있는 블로그 주소를 만들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. 블로그 주소를 개설 후 변경이 불가능 하니 잘 생각해서 결정해 주세요^^;

- 이렇게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입력하면 블로그 가입 신청은 완료가 됩니다.


2. 이메일 회원인증하기

- 앞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신청을 완료 하였으면 이메일 인증 처리를 하여야 합니다. 이메일 인증처리를 완료 하여야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
티스토리 블로그 이메일 인증티스토리 블로그 가입 후 이메일을 확인하시면 인증관련 메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-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할때 적어넣은 이메일을 확인해보시면 위 그림과 같이 이메일 인증관련 메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 해당 메일에서 이메일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로그인을 해주시면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 절차 끝나게 되며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.

그러면 다음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. 



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